이용약관

기독교대한감리회 본부교육국의 회원약관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제 1 장 : 총칙
제 2 장 : 서비스 이용계약
제 3 장 :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 4 장 : 서비스 이용
제 5 장 :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 6 장 : 기타

 


제1장 총 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기독교대한감리회 본부교육국(이하 "교육국"라 한다)의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 이용자 : 본 약관에 따라 교육국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
◎ 이용계약 :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교육국과 이용자간에 체결하는 계약

◎ 가입 : 교육국이 제공하는 신청서 양식에 해당 정보를 기입하고, 본 약관에 동의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을 완료시키는 행위

  회원 : 당 사이트에 회원가입에 필요한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한 자
◎ 이용자ID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선정하고 교육국이 승인하는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 하나의 ID만 발급 가능함

 비밀번호(PASSWORD) : 회원의 정보 보호를 위해 이용자 자신이 설정한 영문자와 숫자, 특수문자의 조합
 이용해지 : 교육국 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이후 그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의사표시

제3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 이 약관의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공지사항 게시판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교육국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서비스 화면에 공지하며, 공지후 7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본인의 회원등록을 취소할 수 있으며, 계속 사용하시는 경우에는 약관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되며 변경된 약관은 전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4조 (이용계약의 성립)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한 교육국의 승낙과 이용자의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로 성립됩니다.
 

제5조 (이용신청)
이용신청은 서비스의 회원정보 화면에서 이용자가 교육국에서 요구하는 가입신청서 양식에 개인의 신상정보를 기록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이용신청의 승낙)

회원이 신청서의 모든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경우에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았을 때

 타인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이용신청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사회의 안녕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기타 교육국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에 미비 되었을 때 

제7조 (계약사항의 변경)
회원은 이용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수정하여야 하며, 수정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3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8조 (교육국의 의무)
교육국은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서 알고 있는 회원의 신상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하거나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의한 요청이 있을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9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 다른 회원의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복제, 출판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교육국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는 행위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행위 
◎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영업활동에 이용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교육국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도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4장 서비스 이용


제10조 (회원의 의무)
◎ 회원은 필요에 따라 자신의 메일, 게시판, 등록자료 등 유지보수에 대한 관리책임을 갖습니다.
◎ 회원은 교육국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임의로 삭제, 변경할 수 없습니다.
◎ 회원은 교육국의 홈페이지에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물이나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권리를 침해하는 내용물을 등록하는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만약 이와 같은 내용물을 게재하였을 때 발생하는 결과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11조 (게시물 관리 및 삭제)
효율적인 서비스 운영을 위하여 회원의 메모리 공간, 메시지크기, 보관일수 등을 제한할 수 있으며 등록하는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사전 통지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 교육국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회원이 교육국의 홈페이지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 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2조 (게시물의 저작권)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자 본인에게 있으며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13조 (서비스 이용시간)
서비스의 이용은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사유 발생시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14조 (서비스 이용 책임)
서비스를 이용하여 해킹, 음란사이트 링크, 상용S/W 불법배포 등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되며, 이를 위반으로 인해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법적 조치 등에 관하여는 교육국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5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 시스템 점검이 필요한 경우
◎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제5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16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인터넷을 통하여 해지신청을 하여야 하며, 교육국에서는 본인 여부를 확인 후 조치합니다. 교육국은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해지조치 30일전까지 그 뜻을 이용고객에게 통지하여 의견진술할 기회를 주어야 합니다.
        

◎ 타인의 이용자ID 및 패스워드를 도용한 경우
◎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 허위로 가입 신청을 한 경
◎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유포시킨 경우 
◎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 교육국 또는 다른 회원이나 제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 타인의 개인정보, 이용자ID 및 패스워드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 회원이 자신의 홈페이지나 게시판 등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 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 기타 관련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6장 기 타


제17조 (양도금지)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18조 (손해배상)
교육국은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동 손해가 교육국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한 손해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19조(면책 조항)
교육국은 천재지변, 전쟁 또는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교육국은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교육국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교육국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이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는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교육국은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0조(관할법원)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 될 경우 교육국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 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15년 5월 13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 취급방침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

기독교대한감리회 본부교육국는 (이하 '교육국')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교육국은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교육국은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교육국은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콘텐츠 제공
◎ 회원 관리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연령확인
◎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교육국은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등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수집항목 : 이름, 이메일,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프로필사진, 서비스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IP정보, 로그인ID
◎ 개인정보 수집방법 : 홈페이지(회원가입,게시판)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교육국은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 보존 항목 : 로그인ID , 결제기록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교회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교회의 개인정보의 처리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동의를 거부하거나 가입해지(회원탈퇴)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그러한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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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 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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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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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개인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③ [개인정보취급 수준]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교육국은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비밀번호 암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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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 교육국은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웹방화벽 및 기타 보안 조치를 통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교회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면책
단, 교회가 개인정보보호 의무를 다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교회가 관리하지 않는 영역에서의 사고 등 교회의 귀책에 기인하지 않은 손해에 대해서는 교육국은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귀하께서는 교회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교육국은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개인정보 관리 및 책임자
◎ 이 름 : 이창복
◎ 전 화 : 02-399-4373
◎ 메 일 : kmcedu@chol.com
◎ 소 속 : 기독교대한감리회 본부 교육국
◎ 지 위 : 부장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www.spo.go.kr / 02-3480-3571)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www.ctrc.go.kr / 국번없이 182)

■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취급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제3자 제공 등과 같이 이용자 권리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고지합니다.

◎ 공고일자 : 2015년 5월 13일
◎ 시행일자 : 2014년 5월 13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