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과 부끄러움을 덮으시는 사랑 (가죽옷)

아담과 하와가 하나님의 말씀을 어기고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를 따서 먹는다. 하나님은 이들을 살려주시고 이들에게 가죽옷을 입혀주신다. 그 옷은 우리의 부끄러움까지도 덮어주시는 은혜의 옷이었다. 이렇게 세상이 창조되던 때부터 인간의 죄는 시작되었고, 그 순간부터 하나님의 은혜는 시작되었음을 알게 한다. 

 배울말씀
창세기 3:1-13, 21 

 새 길 말씀
여호와 하나님이 아담과 그의 아내를 위하여 가죽옷을 지어 입히시니라 (창 3:21)

 공과목표
죄인마저도 찾으시고, 죄를 덮으시는 하나님의 사랑을 만난다. 





2과 용서의 새 옷으로 입히는 사랑 


둘째 아들이 아버지의 재산을 가지고 떠난다. 그리고 모든 것을 낭비한다. 그 아들이 자신이 선택한 길을 돌이키고 아버지께로 간다. 아버지의 사랑은 돌아온 아들에게 좋은 옷을 입혀주고 잔치를 열어준다. 그 모습 그대로 사랑하는 아버지의 사랑을 깨닫게 한다. 


 배울말씀
누가복음 15:11-24

 새 길 말씀
아버지는 종들에게 이르되 제일 좋은 옷을 내어다가 입히고 손에 가락지를 끼우고 발에 신을 신기라 (눅15:22)

 공과목표
우리를 용서하시고 변함없이 사랑하시고 하나님의 사랑을 만난다. 



 

 

 

 

 


3과 강하게 하시는 사랑 (전신갑주)

하나님의 사랑이 모든 것을 덮어주시고, 용서해 주어서 우리가 은혜를 입게 되었고 구원을 얻었다. 그러나 우리가 살아가야 할 이 세상은 우리를 넘어뜨리는 수없이 많은 악이 존재한다. 우리의 약함을 아시는 하나님은 어떠한 마귀의 공격에도 흔들리지 않도록 우리를 굳건히 세우시기 위해 전신갑주를 입혀주신다. 항상 우리와 함께 하시는 하나님의 사랑을 깨닫게 한다. 


 배울말씀
에베소서 6:10-18 

 새 길 말씀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취하라 이는 악한 날에 너희가 능히 대적하고 모든 일을 행한 후에 서기 위함이라(엡6:13)

 공과목표
연약한 우리를 강하게 하시는 하나님의 사랑을 만난다.  




 


4과 아름답게 하시는 사랑 (세마포 옷) 


마지막 새 하늘과 새 땅이 열리는 날, 이 기쁨의 자리에서 신랑이신 예수님은 세상의 모든 악으로부터 이겨낸 사람들에게 신부의 흰 예복을 입혀주신다. 우리의 신실함을 지켜보시며 우리를 위한 세마포 옷을 준비하시는 하나님의 사랑을 만나게 한다. 

배울말씀
요한계시록 19: 6-8

새 길 말씀
그에게 빛나고 깨끗한 세마포 옷을 입도록 허락하셨으니 이 세마포 옷은 성도들의 옳은 행실이로다 (계19:8)

공과목표
우리를 영화롭게 하시며 아름답게 하시는 하나님의 사랑을 만난다.